2008년 7월 12일 토요일

[Vista] 램디스크 설치방법

첨부파일: http://c2down.cyworld.co.kr/download?fid=64221982b5162502084e1b184563d824&name=ramdisk_vista.zip

앞서 임시폴더의 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임시폴더의 경로변경의 목적을

--잦은 기록과 삭제로 인한 하드디스크 단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라고 했었는데 이를 '물리적으로 다른 하드디스크에 옮긴다' 면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는 하드디스크에는 단편화가 줄어들겠지만 임시폴더들을 몽땅 옮겨놓은 두번째 하드디스크의 단편화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사용하여 볼 방법은 바로 램디스크(RamDisk) 입니다.

램디스크란 우리가 흔히 Ram이라고 부르는 메모리의 일부를 하드디스크로 인식시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요즈음 하이브리드 하드디스크다 10,000Rpm 하드디스크다 하며 하드디스크 역시 많은 발전이 있었지만컴퓨터 부품중 가장 느린 부품이 하드디스크라는 점은 언제나 변함이 없지요.
하드가 아무리 빨라봤자 램만 하겠느냐 이런 말입니다.

램디스크를 쓰게 되면 (이전 글의 임시폴더 경로변경시 모두 할당된 램디스크로 잡아주면) 하드디스크 단편화도 좀더 방지하고, 메모리의 특성상 컴퓨터가 꺼진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기록되었던 데이터가 모두 지워지므로 시스템의 속도 특히 웹서핑등에서 빠른 속도와 하드디스크를 읽지않게되는 등의 성능향상이 있습니다.

이제 램디스크 설치 및 이용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램디스크 설치시 유의점은
1. 램용량 2G 이상인 사용자에게 권장합니다.
2. 임시폴더를 램디스크로 설정시 설정한 램디스크의 용량을 초과하는 Install 패키지라던지 웹상에서의
스트리밍 동영상 시청시 중간에 끊기는 상황이 발생됩니다.
3. 램디스크 용량만큼 메모리를 사용할 수 없게됩니다.(때문에 2G이상에게 권합니다.)

위 특이사항을 유의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첨부파일을 받으시고 압축을 해제하신 후 아래 동영상과 같은 순서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램디스크를 설치하신 후 앞서 알아보았던 임시폴더의 경로변경 포스트를 따라


모든 임시폴더들을 램디스크로 옮겨주시면 하드디스크 단편화 뿐만 아니라, 웹서핑속도향상, 시스템속도향상 등의 효과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램디스크 실행 시 우측에 Load Image와 Save Image 버튼이 나타나는데
만약 램디스크상에 중요한 파일을 저장하였다면 전원을 끄기전에 Save Image로 저장하신 후
재부팅 후 Load Image로 불러오기 하면 램디스크상에 데이터를 다시 유지할 수 있는 기능을 합니다.

이렇게 램디스크를 설치하신 후 앞서 알아보았던 임시폴더의 경로변경 포스트를 따라
모든 임시폴더들을 램디스크로 옮겨주시면 하드디스크 단편화 뿐만 아니라, 웹서핑속도향상, 시스템속도향상 등의 효과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2008년 7월 11일 금요일

[Vista] 하드디스크 단편화의 주범! 임시폴더(Temp)폴더를 옮겨보자

대부분의 컴퓨터사용자가 하드디스크 조각모음이라는 단어를 보신적은 있을겁니다.
하드디스크 조각모음이란 하드디스크에 데이터가 기록되었다 지워졌다를 반복하면서
데이터의 내용이 하드디스크 '물리적'으로 뭉쳐져있지 않고 이곳저곳에 흩어진 것을 정리시켜주는 것으로
이러한 현상을 하드디스크 단편화 현상이라고 합니다.
하드디스크 단편화와 조각모음이 반복되면 하드의 수명이 감소하게 되는데
이를 조금이나마 막아주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단편화의 주된 주범인 윈도우 임시폴더(Temp)폴더와 인터넷임시폴더(Temporary Internet Files) 폴더의 경로를 변경하여 주는 것입니다.

이 경로변경을 하기에 앞서서는 전제되는 조건이 필요한데
그것은 물리적으로 분리되는 제2의 하드디스크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주 하드디스크가 파티션이 나누어져있어 컴퓨터상에서 두개이상으로 보여진다고 해서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파티션으로 임시폴더경로를 변경하여도 결국 물리적으로는 같은 위치이기 때문에 별다른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임시폴더경로를 윈도우가 설치된 하드디스크에서 타 하드디스크로 옮기게 되면 심한 단편화도 예방할 수 있을 뿐더러 쾌적한 시스템환경도 구축되게 됩니다.


그럼 그 방법을 동영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시스템은 외장하드디스크로 I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I:\Temp 로 경로설정을 해보았습니다.

윈도우 임시폴더 경로변경
1. 시작-컴퓨터(마우스 우클릭)-속성 클릭
2. 작업 탭 고급 시스템설정(A) 클릭
3. 환경변수 클릭
4. 상단 사용자 변수 부분의 Temp 항목과 Tmp 항목을 원하는 경로로 설정
5. 하단 시스템 변수 부분의 Temp 항목과 Tmp 항목을 원하는 경로로 설정
6. 상단에 보여지는 Path 항목은 알집(Alzip) 프로그램이 압축을 풀때 임시로 저장하는 경로이므로 이또한 변경
7. 확인 클릭

인터넷 임시파일폴더 경로변경
1. 바탕화면 또는 시작메뉴 인터넷 익스플로어 아이콘 오른쪽 클릭-속성 클릭
2. 검색기록 항목의 설정 클릭
3. 폴더이동 클릭
4. 원하는 경로 설정 후 확인 클릭

이와 같은 방법으로 임시폴더들을 한군데로 모아놓으시면 추후 한꺼번에 삭제가 가능하여 관리도 쉬우며
시스템상의 하드디스크와 다른 곳에 기록제거가 반복되므로 시스템에 무리가 덜어지게 됩니다.

앞서 물리적으로 다른 하드디스크에 작업을 해야한다고 말씀드렸지만
혹 메모리가 충분하신 사용자분들은(2G이상 권장)
램디스크를 이용하시면 동일한 아니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임시폴더 경로변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Vista] 비스타제공의 복구기능~! 손쉽게~!


 


비스타제공의 복구기능~! 손쉽게~!

[Vista] 비스타의 보안은!? 달라진 비스타의 보안기능

 

[Vista] 윈도우가 인식 못하는 파일 열 때 ‘온라인에서 프로그램 검색’ 대화 창 스킵하는 방법

특정 파일 확장자와 연결된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해당 파일을 열려면 윈도우 비스타에서는 다음과 같은 대화 창이 열립니다. 항상 ‘온라인에서 프로그램 검색’에 체크가 되어 있고 만약 ‘확인’ 단추를 클릭하면 Windows File Association 웹 페이지가 열립니다. 그러나, 대부분 연결 프로그램을 찾아 주는 경우 보다는 검색을 더 해 보라는 쓸데없는 메시지만 보여 줄 따름입니다.



위와 같은 대화 창이 열리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프로그램 선택’을 선택하고 ‘확인’ 단추를 눌러서 아래와 같은 ‘연결 프로그램’ 창을 연 후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지금 열려고 하는 파일을 어떤 프로그램을 쓰면 열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면 굳이 검색할 필요없이 직접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되니까요. 그런데, 어차피 연결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한다고 하면 위의 ‘이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창은 불필요 합니다.


열려고 하는 파일을 더블 클릭 했을 때 위 단계를 생략하고 바로 아래와 같은 ‘연결 프로그램’ 창이 바로 뜨도록 하는 방법이 없을 까 하고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예상하셨겠지만, 간단한 레지스트리 키 추가로 해결이 되는 군요.




  • Step 1: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연 후 아래 폴더로 이동합니다. 만약, Explorer 폴더가 없다면 만들어 주면 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
    WindowsCurrentVersionPoliciesExplorer

  • Step 2: 레지스트리 오른쪽 창에 새로 DWORD(32비트) 값을 만듭니다. 그리고 이 새로 만든 값의 이름을 NoInternetOpenWith 로 하고 16진수 값을 1로 합니다.

이렇게 레지스트리 키 추가를 하고 나면 윈도우가 인식하지 못하는 파일을 열려고 더블 클릭하면 ‘연결 프로그램’ 창이 바로 뜨게 됩니다. 이 팁은 로그오프나 재부팅의 필요 없이 바로 적용됩니다. 윈도우 비스타 뿐 아니라 윈도우 XP에도 적용 됩니다.


만약, 원래대로 되돌아 가려면 NoInternetOpenWith 를 삭제하거나 16진수 값을 0 으로 해 주면 됩니다.


[Via Windows PC & Online Tips]


레지스트리 키 추가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아래 스크린캐스트를 참고 하세요.





height="345" src="http://play.tagstory.com/player/TS00@V000178384"
quality="high" allowfullscreen="true"
allowscriptaccess="always">

[Vista] 윈도우 비스타 검색과 유용한 ESC 키

비스타는 검색 기능이 좋습니다. 그런데, 검색을 하다 다시 원래의 화면으로 돌아 가야 할 때가 있지요. 예를 들어, 시작 메뉴의 검색 상자에 검색어를 입력하다 마음을 바꿔 그냥 고정 프로그램 메뉴중 하나를 선택하기로 한 경우, 또는 탐색기의 검색 상자에서 검색을 한 후 다시 원래의 폴더로 돌아 가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은 Backspace 키를 눌러 검색어를 지우거나 탐색기의 경우는 백 버튼을 클릭하실 것입니다. 이렇게 해도 문제는 없지만, 더 편리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ESC 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시작 메너의 검색 상자에 검색어를 입력하다 ESC 키를 누르면 최초 시작 메뉴로 바로 복귀하게 됩니다. 검색어를 입력하여 검색 결과를 본 후 다시 원래의 화면으로 돌아 가고자 할 때도 ESC 키를 누르면 됩니다. 시작 메뉴 뿐 아니라 제어판, 탐색기에서도 ESC키를 누르면 검색 하기 전의 화면, 폴더로 바로 복귀 됩니다. 아래 동영상에 시작 메뉴, 제어판, 탐색기에서 검색과 ESC 키를 눌렀을 때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는 담지 않았지만, 검색 상자를 포함하고 있는 비스타의 모든 프로그램(윈도우 메일, 윈도우 사진 갤러리등)에서 검색과 ESC 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MS 아웃룩에도 적용이 되고요.


비스타에서 검색을 한 후 바로 직전 화면으로 돌아 가려면, Backspace 키를 여러번 누를 필요없이 ESC 키 한 번만 누르면 됩니다.




height="345" src="http://play.tagstory.com/player/TS00@V000136408"
allowfullscreen="true" quality="high"
allowscriptaccess="always">


 


출처: 윈도우 비스타 오피스 PC Tips & Tweaks


        http://pcwinvista.com/300

[Vista] 윈도우 비스타에 자동 로그온 하기

윈도우 비스타에 로그온 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만들지 않았다면 로그온 화면에서 엔터를 눌러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만들었던 만들지 않았던 로그온 화면을 거쳐야 하지요. 그런데, 이게 귀찮은 경우도 있지요. 로그온화면을 거치지 않고 자동으로 로그온되게 하는 것이 편할 수도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때와 같이 다른 사람이 자신의 컴퓨터에 로그온 할 수도 있는 환경이라면, 로그온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해 주어야 안전합니다.



집에서 자신만이 컴퓨터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자동 로그온으로 설정하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비스타에서 자동 로그온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시작 메뉴를 열어서 검색 창에 control userpasswords2 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윈도우 키+R을 눌러 실행 창을 연 후 control userpasswords2 를 입력해도 됩니다.

  • UAC 승인을 한 후 사용자 계정 창이 열리면 이 컴퓨터 사용자 아래에서 자동 로그인 할 계정을 선택한 후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앞의 체크를 한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암호와암호확인란에 비밀번호를 입력한 엔터키를 누르면 됩니다.

    이제, 다음 부팅때부터는 자동으로 로그온 하게 됩니다. 이렇게 자동 로그온 설정을 한 경우에도 로그오프후 로그온 하는 때에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부팅 또는 재 부팅 하는 때에만, 자동 로그온이 적용됩니다.


    만약,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 가려면 control userpasswords2 명령을 이용하여 사용자 계정 창을 연 후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에 체크를 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지요. 이상 설명한 내용의 진행과정을 확인해 보시려면 아래 스크린캐스트를 재생해 보세요. (재생시간 1분 26초.)




height="345" src="http://play.tagstory.com/player/TS00@V000043201"
wmode="transparent" quality="high" allowscriptaccess="always">


 


출처: 윈도우 비스타 오피스 PC Tips & Tweaks


        http://pcwinvista.com/230

[Vista] 구글 캘린더 일정 Windows 일정으로 싱크하기

온라인 일정 프로그램의 장점은 장소와 컴퓨터에 구애 받지 않고 인터넷만 연결된다면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온라인 일정 프로그램으로 구글 캘린더를 씁니다. 쓰기 편하게 잘 되어 있고 이제는 한글도 잘 적용되고 구글이다 보니 쉽게 없어지는 황당함은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동안 outlook을 써 보려고 했지만, 개인용도로 쓰기에는 가격 부담도 있고 리소스 점유량도 높은데다, 요즈음은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아니면 무료 프로그램을 쓰려고 맘을 먹다 보니 아웃룩은 안 쓰기로 했습니다.


구글 캘린더를 한 번도 안 써 보신 분은 한 번 사용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 쓸 만합니다.


구글 캘린더를 쓴 다면 이를 윈도우 비스타의 기본 일정 프로그램인 Windows 일정과 싱크(Sync)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에서 작성하거나 변경한 내용을 Windows 일정으로 확인 할 수 있으니, 안전하기도 하고 일시적으로 인터넷에 접속이 안되는 경우에도 자기 일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일정 파일은 확장자로 일정 프로그램의 표준인 .ics 을 쓰기 때문에 싱크가 가능해 졌습니다. 구글 캘린더 일정을 Windows 일정 프로그램으로 싱크 하려면 구글 캘린더의 일정 주소를 알아 내서 Windows 일정의 ‘구독’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 스크린캐스트에 자세한 방법을 설명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생 시간은 5분 42초입니다.




height="345" src="http://play.tagstory.com/player/TS00@V000043038"
wmode="transparent" quality="high" allowscriptaccess="always">


 


출처: 윈도우 비스타 오피스 PC Tips & Tweaks


        http://pcwinvista.com/228

[Vista] 윈도우 탐색기 주소 표시줄의 새로운 기능

윈도우 비스타의 윈도우 탐색기 주소 표시줄은 현재의 폴더/파일 위치를 알려 주는 역할도 하지만, 원하는 폴더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우선, 현재 위치가 D:DocumentsReference처럼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와 같이 표시 됩니다.  주소 표시줄의 빈 곳을 더블 클릭하면, D:DocumentsReference처럼 표시되고 Esc키를 누르면 다시 위의 이미지와 같이 표시 됩니다.  주소 표시줄에 현재 폴더 위치를 표시하는 방식이 바뀐 것은 주소 표시줄에서 마우스 클릭을 하여 다른 폴더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금방 이해하 실 수 있을 것입니다. 주소 표시줄에서 다른 폴더로 이동하기. 써보니 편리하더군요.




height="314" src="http://play.tagstory.com/player/TS00@V000033103"
allowfullscreen="false" allownetworking="all" profileport="0" profile="0"
seamlesstabbing="1" embedmovie="0" devicefont="0" scale="ExactFit"
allowscriptaccess="always" menu="0" salign="LT" quality="High" loop="-1"
play="0" wmode="Transparent"
movie="http://play.tagstory.com/player/TS00@V000033103" _cy="8308"
_cx="9631">

 

출처: 윈도우 비스타 오피스 PC Tips & Tweaks

[Vista] 부팅속도를 개선하는 새로운 팁-Startup Delayer

윈도우 사용자들이 갖는 불만중의 하나는 부팅 속도가 느리다는 것일 것입니다.대부분의 경우 부팅 속도가 느리게 느껴지는 이유는 필요 이상으로 많은 시작 프로그램과 불필요한 서비스와 드라이버 로딩 때문입니다.사용자들이 얘기하는 부팅속도는 실제로는 로그온 화면까지의 원래 의미의 OS 부팅 과정과 로그온 후의 과정 모두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OS 부팅과정 자체의 속도를 줄이는 것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윈도우 부팅 속도 개선 팁은 사실은 로그온 후 시스템이 응답할 수 있는 상태로까지 만드는 데 대한 팁입니다. 또,로그온 후 (자동 로그온으로 설정된 경우는 환영 화면 후)시스템을 응답가능한 상태로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만 단축하더라도 사용자가 느끼는 부팅 속도는 많이 개선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로그온 후의 속도를 개선하는 팁은 한마디로 말하자면 ‘불필요한 시작 프로그램, 서비스를 삭제하는 것입니다.’


다른 팁으로는 윈도우 비스타 이용자라면 PC 또는 노트북을 매번 종료하고 부팅하는 과정을 거치기 보다는 절전모드(Sleep Mode)를 이용하면 부팅이라는 지루한 시간을 거치지 않고 바로 작업할 수 있는 상태로 로그온 할 수 있으므로 1~3초 만에 부팅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XP의 경우에는 최대절전모드(Hibernation)라는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비스타의 절전모드에 비하면 속도도 그다지 빠르지 않고 전력 사용량도 더 많기 때문에 권하기가 마땅치 않습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아이러니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시작 프로그램을 지연 시킴으로써 빠른 부팅 속도를 만드는 팁입니다. 원래 ‘지연’은 뭔가를 늦추는 것이기 때문에 부팅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과는 반대의 개념으로 이해될 수도 있지만, 일부 시작 프로그램을 지연 시킴으로써 빠른 부팅 속도를 얻을 수 있는 것은 거짓이 아닙니다.


이유를 말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시작 프로그램은 로그온 후 바탕화면이 뜨기 까지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인데,시작 프로그램이 많은 경우 윈도우는 어느 것을 먼저 띄우고 어느 것을 다음으로 띄울지에 대한 개념이 없습니다. 대신 한꺼번에 다 띄우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CPU 사용률이 순간적으로 높아지게 되고 마치 병목구간에서 발생하는 교통체증과 같은 현상이 발생되어 부팅속도(정확하게는 로그온 후 시스템이 응답가능한 상태로 되는 속도)가 느려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 현상은 시작 프로그램중 먼저 띄울 것과 나중 띄울 것을 구분해 줌으로 해서(다시말하자면 일부 시작 프로그램을 지연 시킴으로 해서) 극복될 수 있는데요, 일반 사용자가 이를 직접 설정하기는 불가능 하겠지요. 해서, 이러한 설정을 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Startup Delayer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98/ME/2000/XP/Vista 를 지원합니다.


 



Startup Delayer 다운로드 페이지


Startup Delayer 사용법은 아래 ScreenCast를 잠고하세요.





 


출처: 윈도우 비스타 오피스 PC Tips & Tweaks


        http://pcwinvista.com/326

[스크랩] 윈도우 무비 메이커로 사진 동영상(슬라이드 쇼) 만들기

윈도우 무비 메이커(Windows Movie Maker)는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편집에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는 별로 이용되지 않았던 프로그램이지만, 요즘에는 UCC 가 인기를 끌면서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는 전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에게는 쓸만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스크린캐스트에서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이용해 멋있는 사진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예제로는 윈도우 배경사진을 가지고 설명하였지만, 연인과의 사진이나, 가족 사진등을 이용해서 감동적인 동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각 제목 아래에 있는 화면에서 재생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 무비 메이커로 사진 동영상 (슬라이드 쇼) 만드는 방법을 익혀 보세요.


1. 윈도우 무비 메이커로 사진 가져오기와 스토리 보드 이용하기





height="345" src="http://play.tagstory.com/player/TS00@V000205879"
allowfullscreen="true" quality="high" >

2. 사진에 효과 적용하기





height="345" src="http://play.tagstory.com/player/TS00@V000205886"
allowfullscreen="true" quality="high" >

3. 전환효과 삽입하기





height="345" src="http://play.tagstory.com/player/TS00@V000205888"
allowfullscreen="true" quality="high" >

4. 타이틀추가하기, 사진에 텍스트 표시하기





height="345" src="http://play.tagstory.com/player/TS00@V000205894"
allowfullscreen="true" quality="high" >

5. 시간 표시 막대 이용하기





height="345" src="http://play.tagstory.com/player/TS00@V000205897"
allowfullscreen="true" quality="high" >

6. 동영상에 배경 음악 추가 하기





height="345" src="http://play.tagstory.com/player/TS00@V000205903"
allowfullscreen="true" quality="high" >

7. 편집한 동영상 저장하기





height="345" src="http://play.tagstory.com/player/TS00@V000205908"
allowfullscreen="true" quality="high" >

 

출처: 윈도우 비스타 오피스 PC Tips & Tweaks

윈도우 무비 메이커로 사진 동영상(슬라이드 쇼) 만들기

윈도우 무비 메이커로 사진 동영상(슬라이드 쇼) 만들기

Posted using ShareThis

[스크랩] 모니터 화면, 디지털 돋보기로 크게 보기



눈이 좋지 않은 분들은 돋보기를 이용해 확대를 해서 봅니다. 그렇다면 모니터에 보여진 글자 크기가 작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글자의 크기를 크게 설정하거나, 모니터 해상도를 작게 설정하면 됩니다. 하지만, 특정 영역의 글자 크기만을 크게 보고 싶다면 '돋보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실제 돋보기를 들고 모니터 화면을 보면 어떨까요? 빛을 발하는 망점으로 이뤄진 모니터를 돋보기로 보면 눈이 금새 피로해집니다. 가장 좋은 것은 디지털 돋보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비스타에는 디지털 돋보기가 제공됩니다. 특정 영역을 크게 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글자는 물론 이거니와 이미지나 동영상의 특정 부분을 확대해서 보고 싶다면 이 돋보기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자구요.


1. 돋보기 프로그램은 시작 버튼을 클릭 후, '돋보기'를 검색어 입력창에 입력해서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돋보기가 실행되면 화면 상단에 돋보기 창이 나타나며, 마우스를 가져가는 곳이 돋보기 창에 크게 확대되어 표시됩니다.
3. 돋보기 창은 임의의 위치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며 확대 크기도 2배, 3배, 4배... 다양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www.smartgadget.kr/blog_post_367.aspx

[스크랩]사이드바에 테마를 입히는 Windows Sidebar Styler

사이드바에 테마를 입히자~

▼연습장 느낌이 나는 사이드바 테마를 적용해 봤습니다.


notebook_style_sidebar


사이드바를 꾸미는 데 사용할 프로그램은 윈도우 사이드바 스타일러(Windows Sidebar Styler)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사이드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바의 폭을 조절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 글의 아래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ew_style_sidebar_5 new_style_sidebar_10
▲사이드바에 각각 midnight black(좌), digital aero(우) 테마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width="400" height="345" name="V000206129"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pluginspage="http://www.macromedia.com/go/getflashplayer">

▲사이드바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반짝 하고 빛이 나기도 한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windows_sidebar_styler_icon
먼저, Stanimir Stoyanov’s Blog 에 접속해서 최신 버전의 Windows Sidebar Styler를 다운로드 한 뒤 설치해 줍니다.


Sidebar_Styler_1
물론, 자신의 윈도우 비스타 환경에 알맞은 버전으로 받아야 하겠죠? 일반적인 윈도우 비스타라면 32-Bit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이드바에 테마를 적용해보자

이제 본격적으로 사이드바에 테마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원하는 사이드바 테마를 다운받습니다.


http://www.wincustomize.com/skins.aspx?libid=66


만약에 zip 파일로 압축이 되어 있다면 압축을 풀어 놓습니다.


wss_icon_desktop
▲바탕 화면에 있는 Windows Sidebar Styler 아이콘을 실행합니다.


 new_style_sidebar_1
▲아래쪽에 있는 'Toggle View'를 눌러줍니다.


new_style_sidebar_2
▲아직 윈도우 비스타 기본 스타일이군요. 내가 다운로드 한 테마를 불러오기

id="archvistanet9409177"
src="http://cfs.tistory.com/blog/plugins/CallBack/callback.swf?destDocId=callbacknestarchvistanet9409177&id=940&callbackId=archvistanet9409177&host=http://archvista.net&float=left&"
allowScriptAccess="always" menu="false"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
위해 'Load a Windows Sidebar Style' 버튼을 눌러줍니다.


new_style_sidebar_3
▲다운로드 해 놓은 파일을 찾아 열어 줍니다.


new_style_sidebar_4
▲테마를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의 'Apply Style' 버튼을 눌러 테마를 적용시켜 줍니다.


new_style_sidebar_5
▲사이드바 테마가 변경되었습니다!


 


사이드바의 폭을 조절해 볼까요?

사이드바의 폭이 좁아서(?) 답답했다면 늘일 수도 있답니다.


new_style_sidebar_12 
▲먼저, 사이드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Resizable Sidebar' 옵션을 체크해야 합니다.







width="400" height="345" name="V000206134"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pluginspage="http://www.macromedia.com/go/getflashplayer">

▲그리고 'Unlock'을 선택하면 폭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폭을 고정하고 싶으면 'Lock'을 선택하면 됩니다.

new_style_sidebar_13 
▲만약 원래 사이즈로 복원하고 싶다면 'Apply Style'을 누르면 됩니다. 또는 사이드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 때 'Resizable Sidebar' 옵션을 체크 해제 하면 됩니다.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다면?

new_style_sidebar_15 
▲'Uninstall Styles and Extensions'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new_style_sidebar_16 
▲사이드바를 닫겠다고 하면 '예'를 눌러주면 됩니다.


new_style_sidebar_17 
▲예전 모습으로 돌아왔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아크몬드의 비스타블로그


        http://archvista.net/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