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파일 확장자와 연결된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해당 파일을 열려면 윈도우 비스타에서는 다음과 같은 대화 창이 열립니다. 항상 ‘온라인에서 프로그램 검색’에 체크가 되어 있고 만약 ‘확인’ 단추를 클릭하면 Windows File Association 웹 페이지가 열립니다. 그러나, 대부분 연결 프로그램을 찾아 주는 경우 보다는 검색을 더 해 보라는 쓸데없는 메시지만 보여 줄 따름입니다.
위와 같은 대화 창이 열리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프로그램 선택’을 선택하고 ‘확인’ 단추를 눌러서 아래와 같은 ‘연결 프로그램’ 창을 연 후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지금 열려고 하는 파일을 어떤 프로그램을 쓰면 열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면 굳이 검색할 필요없이 직접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되니까요. 그런데, 어차피 연결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한다고 하면 위의 ‘이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창은 불필요 합니다.
열려고 하는 파일을 더블 클릭 했을 때 위 단계를 생략하고 바로 아래와 같은 ‘연결 프로그램’ 창이 바로 뜨도록 하는 방법이 없을 까 하고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예상하셨겠지만, 간단한 레지스트리 키 추가로 해결이 되는 군요.
- Step 1: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연 후 아래 폴더로 이동합니다. 만약, Explorer 폴더가 없다면 만들어 주면 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
WindowsCurrentVersionPoliciesExplorer - Step 2: 레지스트리 오른쪽 창에 새로 DWORD(32비트) 값을 만듭니다. 그리고 이 새로 만든 값의 이름을 NoInternetOpenWith 로 하고 16진수 값을 1로 합니다.
이렇게 레지스트리 키 추가를 하고 나면 윈도우가 인식하지 못하는 파일을 열려고 더블 클릭하면 ‘연결 프로그램’ 창이 바로 뜨게 됩니다. 이 팁은 로그오프나 재부팅의 필요 없이 바로 적용됩니다. 윈도우 비스타 뿐 아니라 윈도우 XP에도 적용 됩니다.
만약, 원래대로 되돌아 가려면 NoInternetOpenWith 를 삭제하거나 16진수 값을 0 으로 해 주면 됩니다.
[Via Windows PC & Online Tips]
레지스트리 키 추가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아래 스크린캐스트를 참고 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